기자/앵커
김진 나이
1986년생
김진 학력
선인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김진 아내
곽정아
슬하 자녀2명
김진 경력
동아일보 기자
채널A 앵커
김진의 돌직구쇼 진행
1986년생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동아일보 기자로 입사했다.
채널A 앵커로써 현재는 오전 시사 프로그램인 '김진의 돌직구쇼'를 약 1시간 40분 가량 방송한다.
2017년 ~2018년 약 1년간 김진의 후임인 이남희 앵커가 진행을 했으며, 다시 1년만에 김진 앵커가 복귀하며 프로그램 명칭도 본격적으로 '김진의 돌직구쇼'로 변경되었다.
진행 능력이 매끄럽고 좋아하는 시청자들도 많아서 장기간 진행 할 수 있던것이 아닌가 싶다.
2023년 수능을 맞이해, 채널A 대표 앵커들 동정민, 김종석, 김진 이 3명이 수능 국어를 풀어 본 적이 있다.
유튜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누가 제일 잘 풀것 같냐는 설문에서 김진앵커가 1위를 차지했고, 실제로 풀었을때도 가장 많이 맞추었다.
셋중 아마 수능을 가장 최근에 치루어서 그런듯 하다고..
상당히 능숙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이가 더 있을 줄 알았는데, 1986년생이었다.
2015년, 같은 방송사 채널A의 곽정아 기자와 결혼하여 슬하 1남 1녀가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아내인 곽정아 기자와 함께 유튜브 채널 꽉TV를 운영하고 있는데, 구독자 수는 약3만명이다.(2023. 1.4일기준)
가족일상 브이로그식 영상이 주된 컨텐츠다.
아내인 곽정아 기자는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08학번
곽정아 기자의 인스타그램에는 "#김진기자를 찾는 분들이 더 많은 계정"이라고 설명되어있다.
여담으로 중앙일보 논설위원인 김진 기자와 동명이인이다.
중앙일보 김진 기자는 보수논객으로 다양한 토론/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편이었다.
현재는 유튜브 김진TV를 운영중인데, 구독자수가 무려 26만명이다.
예전에는 중앙일보 김진 기자가 더 인지도가 높았는데, 요새 검색창에 김진 기자를 검색하면 채널A 김진 기자가 더 많이 출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