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기자
김종석 나이
1982년 12월생
김종석 직업
앵커/ 기자
김종석 학력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김종석 아내
성유미(1987년생, 연합뉴스 아나운서)
슬하 1남
김종석 경력
정치부 기자- 채널 A
굿모닝A- 채널A
뉴스특급 앵커 - 채널A
뉴스 TOP10 앵커 -채널 A
채널에이 뉴스탑텐은 제작진이 뽑은 오늘의 1위~10위 뉴스 토픽을 소개 한 후,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기자가 이슈에 대해 설명을 하고 관련 전문가 혹은 패널과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종석 앵커는 2019년 7월부터 뉴스 탑텐 진행자를 맡기 시작했다.(그 전에는 황순욱 기자가 진행을 했다)
부드러우면서 또박또박한 진행이 돋보이고, 좌우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진행을 하며, 패널이 과장해서 말하면 정확하게 팩트를 바로잡기도 한다.
국민의힘 측 패널이건, 민주당 측 패널이건 각 당의 입장을 변호해야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간혹 억지라도 쥐어짜서 변호를 해야 할 때가 있다.
패널들 본인들도, 김종석 앵커도 그걸 알기 때문에 김종석 앵커의 제재가 들어오면 패널들이 멋쩍은듯 혹은 서로 이해한다는 듯 웃는게 포인트.
가장 기억에 남는 현장 취재로, 세월호 유병언 전 회장 관련해 구원파, 당시 금수원에 취재를 갔는데 잠입 취재 비슷한 걸 하려고 안에 들어가다가 김종석 기자의 얼굴을 알아보고 끌어내려고 등을 잡는 모습이 영상에도 남았다며 이를 꼽았다.
여담으로 채널A예능 프로그램인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출연한 적이 있다.
연합뉴스TV 성유미기자와 2018년 12월 결혼해, 슬하 아들 한명이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미묘하게 배우 이준혁씨랑 닮았다.
뉴스탑텐 김종석 앵커 볼때마다 이준석씨가 떠오르고, 육룡이 나르샤 재방 볼때마다 김종석 앵커가 떠오른다.
성유미 나이
1987년생
성유미 고향
대구광역시 중구
성유미 학력
경북여고
중앙대 경영학 학사
직업 - 연합뉴스 TV 아나운서
2021년 5월 연합뉴스TV를 퇴사했나 싶었는데, 2022년 5월 토요와이드에 다시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