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박지현 나이
1996년 3월 29일
박지현 학력
치악고등학교
한림대 언론방송융합미디어 학사
박지현 경력
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추적단불꽃 활동가 '불'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성범죄근절특별위원장
2019년, <추적단불꽃>이라는 단체에서 N번방 박사 텔레그램 미성년 성착취 영상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이때, 박지현 위원장의 활동명은 '불'이었으며, 서울중앙지검간담회 참여해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개선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당시 참고인 조사에 응해 '박사'조주빈의 범죄행위와 이후 추가 기소된 범죄단체조직죄에 대해 증언했다.
2022년 20대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권인숙 의원의 소개로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직을 맡았다.
이재명 후보의 패배 이후, 2022년 3월 11일, 더불어민주당은 박지현씨를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임명하였다. 송영길 지도부가 사퇴하고,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면서 윤호중 원내대표와 박지현씨가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2022년 3월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안희전 전 충남도지사의 부친상에 근조화환을 보낸것을 2차 가해라며, 문재인 대통령 및 민주당 의원들을 비판하였다.
민주당이 당헌당규대로 여성을 30% 이상 공천하는 여성할당제를 지켜달라고 주장했다.
2022년 3월 15일, 박지현씨가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이상 당 대표급 의전을 받을 수 있다.
차량과 차량기사, 메시지 담당 당직자 제공 등을 지원 받는다고 한다.
민주당이 2030여성들의 표심을 끌어모으기 위해, 짧은 정치경력에도 불구하고 박지현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임명하였다.
이에 대해 민주당에서 오랫동안 충성했던 기존 청년당원들의 비판이 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