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준석 프로필, 이준석 학력 나이 집안, 이준석 여자친구, 이준석 당대표 임기

카테고리 없음

by ST M 2022. 4. 3. 00:49

본문

이준석 프로필

국민의힘 소속/ 정치인

이준석 나이

1985년 3월 31일

이준석 고향

서울시 성동구

이준석 본관

광주 이씨

이준석 부모

이버지- 이수월(1958년생)

어머니-김향자

이준석 학력

서울온곡초등학교
월촌중학교 
서울과학고등학교 - 조기졸업
한국과학기술원 -수리과학 / 중퇴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과학 학사, 경제학 학사(복수전공)

이준석 종교

가톨릭(세례명 안드레아)

이준석 키

174cm

 

이준석 경력/약력

SW Maestro 1기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새로운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새로운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회 위원장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후보 캠프 뉴미디어본부장

국민의힘 대표
살리는 선대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윤석열 캠프)
살리는 선대위 홍보미디어본부장(윤석열 캠프)

 

현직

국민의힘 대표

여의도연구원 이사장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교사

이준석 집안/ 생애

이준석의 부모

아버지는 1958년생으로 경북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76학번)를 졸업한 후 증권/금융업에 종사하였다.

어머니 김향자 여사는 경상북도 상주시 출생으로 세종대학교를 졸업했다.

이준석은 슬하 1남 1녀 중 장남이다.

이준석의 여동생은 1990년생으로 정신과 전문의로, 이재명의 형인 이재선씨의 치료를 맡기도 했다.

여자친구는 일반인으로, 사생활이라 공개하는 것을 꺼려했다.

 

어릴때 상계동에 살다가 아버지가 해외로 발령이 나서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1년씩 있었다.

상계동 오성빌라 반지하 살던 시절
가톨릭 세례 이준석

서울과학고 13기로 입학하여 학생회장을 역임한 후 조기졸업했다.

이후 카이스트에 한두달 다니다가 중퇴하고, 하버드 대학교 서류전형에 지원해 합격했다.

이때, 서류에 서울과학고 학생회장시절 삼성에 전화해 학교의 컴퓨터를 교체받은 일화를 썼다고 한다.

이후, 국비 유학생(대통령과학장학금-참여정부 해외대학 국가지원 1호)에 선발되었다.

하버드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컴퓨터과학 학사 학위를 복수전공하였다.

하버드대 한인학생회장으로 활동하였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 학기중에도 주에 20시간씩 컴퓨터 수리 알바를 했다고 한다.

2학년때는 한화증권 금융공학팀에서 일했고, 방학 중에도 한국에서 틈틈히 무료 과외봉사활동을 했다.

2007년에는 서울과학고 동문들과 '우리가 배운것을 사회에 환원하자'라는 글을 올려 동문들과 함께 교육봉사 단체인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대표 교사로 활동 하고 있다.

2007년 11월~2010년 9월까지 산업기능요원으로 개발업체인 이노티브에서 대체복무를 하였다.

복무 후에 소프트웨어 개발 벤처기업인 '클라셰스튜디오'를 세웠다.

-서울과고 출신에 하버드대 컴퓨터 공학과 출신답게 간소화. 자동화를 정치에 접목시키고자 했다.

새로운보수당 시절 온라인 당원가입 시스템을 위해 외주 견적을 내봤더니 오천만원을 달라고 해서, 그냥 본인이 이틀만에 만들었다.(내 일당이 2천만원이냐고 정치에 붙어 이들을 취하는 업자들을 비판했다.)

-국민의힘 당대표 취임 이후에도 당원가입 페이지 오류를 본인이 직접 수정하고, AI윤석열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여담으로 마크 저커버그와 비슷한 시기 재학중에 있어서, 페이스북을 거의 초창기 접해봤다고 한다.

"당시 페이스북이 싸이월드보다 별로라고 생각해서 곧 망할거라고 이메일을 보냈다 망신을 당했다. 이렇듯 성공은 우연에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한다"-2012년 스타특강 쇼 중-

이준석- 박근혜 키즈에서 국민의힘 당대표까지

2011년 12월, 26살의 나이에 박근혜에 의해 발탁되어, 2012년 5월까지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비례 8번 혹은 9번 자리를 제안받았지만, 비례 불출마 선언을 했다.

지역구를 고를때, 유년시절을 보냈던 노원구 병 선거구를 선택했다.

2016년 20대 총선- 노원 병에 출마해, 안철수 후보와 맞붙었지만 낙선했다.

 

2016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새누리당내에서 가장 비판적인 의견을 내었으며, 당시 당대표였던 이정현의 사퇴를 위한 단식에 까지 참여한다.

사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전인, 2015년부터 본인을 멸박이라고 자처하였고, 유승민계로 분류되었다.

정치시작은 박근혜 키즈였지만, 탄핵 이전부터 유승민계였던 셈.

이후, 바른정당으로 당적을 옮겨 19대 대선 후보인 유승민을 도왔다.

2018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에 당선되었고, 홍콩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한다며 홍콩으로 출국해 '범죄인인도법' 반대시위를 직접 체험하고 라이브로 생중계하였다.

2019년, 택시산업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택시기사 면허를 딴후, 두달간 택시기사를 직접 해보았다.

택시

 

2020년,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후, 새로 창당된 새로운보수당에 합류했으며, 보수당이 통합함에 따라 미래통합당이 되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노원구 병에 출마해 낙선하였으나, 노원구 병의 역대 국회의원 선거 들 중 보수정당 후보로 가장 높은 득표율을 얻었다.

2021년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오세훈 캠프에서 활동했다.

이때, 이준석은 2030 청년층 유권자의 찬조 연설 모집 아이디어를 실행시켰고, 이는 늘 보수당을 외면했던 청년층 유권자들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켰으며, 오세훈은 20대 남성에게 72.5% 득표했다.

출구조사 발표 이후, 스타크래프트 게임 중인 이준석

이준석 당대표

0선 당대표

2021년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마해, 대선후보 팀 토론배틀 도입, 당 대변인 및 주요당직 공개경쟁선발, 공천 관련 자격시험제 도입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2021년 6월11일, 나경원, 주호영 등을 이기고, 국민의 힘 당대표 선거에서 44%를 득표해 당선되었다.

헌정 사상 최초의 30대 최연소 원내 교섭단체 대표가 된것이다.(대한민국 국가의전서열 8위)

2021년 11월 29일~12월 3일까지, 당내 선거관련갈등으로 인해 모든 당대표 일정을 취소하고 잠했했다. 

2022년 1월,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를 필두로 의원총회에서 당대표 사퇴 결의안을 제안했다.

이후, 이준석은 의원총회에 참석해 '원고 없이 30분여간 모두발언'을 하였고, 이후 윤석열 후보가 '지난 일 다 털어 버리고 잊어버리자'라고 하여 사태는 해결되었다.

이준석 대표도 "제가 세번째 도망가면 당대표에서 사퇴하겠다"고 하고, 의원들은 박수로 호응했으며 탄핵 결의안은 철회되었다.

2022년 3월 9일, 윤석열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최연소 집권 여당 대표가 되었다.

(윤석열 후보가 8퍼센트 이상 격차로 승리할 것이라 예측했지만, 출구조사에서 0.6% 초접전이 나왔고, 화면에 잡힌 이준석의 모습은 아주 초조해 보였다.)

또한, 대선과 함께 치뤄진 재보궐 선거 모든 선거구에서 국민의힘 계열 출신들이 당선되며, 대선과 전승 재보궐 선거를 이끈 당대표가 되었다.

대선이 막끝났을때, 국민의힘이 2030여성의 표심을 잃지 못했다는 유시민과 몇몇 국민의힘 의원들의 의견이 있었다.

그러나 표를 보면 알겠지만, 윤석열은 30세 여성 무려 43.8%에게 득표를 받았다.

이는 이제까지 2030세대가 진보당에 투표했던 그 흐름이 바뀐것으로, 오히려 민주당에서 2030세대들의 지지를 잃은 것이다.(민주당이 2030여성의 표심을 잡았다고 주장하나, 원래 2030세대는 진보성향이 강했다.)

출처- 연합뉴스

이후, 당내 중진들도 위와 같은 것을 지적하며, 이준석 책임론을 잠재웠다.

이준석 당대표의 임기는 2년이다.

당대표의 임기는 2년이나, 보통 선거 등에서 패배할 때 사퇴로 책임을 지기때문에 임기를 꽉채우는 경우는 별로 없다.

이준석 논란

1.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

2021년 3월 2일, 민주당 장경태 의원, 이준석 최고의원 등이 5명이 술집 한 테이블에서 모임을 가졌다.

2. 안철수 비하 발언

2019년 3월 바른미래당 산하기관인 청년정치학교 회식자리에서 "안철수 그 병신이 자랑을 해. 내 최고의 적은 안철수, 안철수 전국 꼴지를 위하여" 등의 발언을 하며 안철수의 모욕을 했다.(배경은 공천갈등)

이에 이준석은 사석에서 대화한 것이라고 해명했으며, 안철수 개인에게 언제든 사과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3. 100분토론 40분 전 파기- 송영길 동물 발언

언론중재법을 강행시 토론에 불참하겠다고 공언했다.

민주당이 법안 강행을 중단하고 여야 협상에 들어갔는데도, 방송 40분 전 일방적으로 일정 취소를 했다.

당일 기자가 토론회 대신 뭘 틀어야 하냐고 하니깐, "동물의 왕국, 여의도에 송영길이라는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개드립을 쳤다.

이후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

4. 당무 거부 사건

당내 윤석열 등 선거 관련해 갈등이 일자, 당무를 거부하고 잠적해,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를 필두로 의원총회에서 당대표 사퇴 결의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개혁신당 비례대표 명단 순위, 개혁신당 비례대표 순번-이준석 신당 비례대표 후보

2024년 개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명단 순위 2024년 국회의원선거 개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순번 1. 이주영 - 1982년생 여성, 전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 교수 2. 천하람 - 1986년생, 남성, 전

cwwc.tistory.com

 

이준석 부모, 이준석 아버지 여동생, 이준석 집안, 이준석 당대표 임기

이준석 집안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나이 1958년 1월 22일생 학력 경북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76학번 졸업 경력/직업 쌍용투자증권 국제금융부 과장 싱가포르사무소장 인도네시아합작법인

cwwc.tistory.com

 

유승민 프로필, 유승민 나이 학력 고향, 유승민 아버지 딸, 유승민 경기도지사

유승민 프로필 유승민 나이 1958년 1월 7일 유승민 고향 경상북도 대구시 대봉동 유승민 본관 강릉 유씨 유승민 가족 아내 오선혜 아들 유훈동 딸 유담 아버지 유수호(국회의원) 형 유승정(변호사)

cww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