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동규 프로필, 유동규 고향 나이 학력, 유동규 이재명 관계, 유동규 경력

카테고리 없음

by ST M 2023. 4. 5. 16:36

본문

유동규 프로필

유동규 나이

1969년생

 

유동규 학력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 학사)
단국대학교 부동산·건설대학원(건축시스템경영학/ 석사)

 

유동규 경력/약력

성남시분당구 한솔마을 5단지아파트 리모델링추진조합장
성남시분당구 리모델링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성남시시설관리공단 기획본부장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경기관광공사 사장

 

1969년생

한양대 음대 성악과 졸업

가전제품 유통업체 영업직, 웹솔루션 관련 업체 근무, 셀스코(휴대폰 부품 판매 회사) 창업

2008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한솔5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추징위 조합장을 맡았다.

유동규 이재명 관계

<이재명 성남시 시정 -유동규 직책>

성남시시설관리공단 기획본부장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도정 -유동규 직책>

경기관광공사 사장

경기관광공사 임명당시

2000년 '분당 백궁역 일대 부당용도변경 저지 공동대책위원회' 당시 위원장이던 이재명과 같이 활동해온 사진이 존재한다.

이재명 시정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이재명 도정 경기관광공사 사장직을 맡았다.

 

현재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특혜 논란과 관련해 이재명 당대표와 자주 기사에 오르내린다.

검찰조사 들어갔을 초반에만해도 의리를 지키겠다며 입을 다물었는데, 구치소 수감 1년 후 검찰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태도가 바뀌었다.

변화에 대해 "심경 변화 그런 게 아니다. 진실대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내가 지은 죄가 있다면 그만큼 벌을 받고 남이 (지은 죄가) 저 정도라면 그건 내가 가져갈 수 없는 거다. 그만큼 하려고 한다.”

“의리? (웃음)그런데 이 세계는 그런 게 없더라. 내가 착각 속에 살았던 거 같다. 구치소에서 1년 명상하면서 깨달은 게 참 많다. 내가 너무 헛된 것을 쫓아다녔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라고 했다.

유동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의 최측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게 직접 약6억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건넸다고 진술했다. 김용 부원장은 돈을 받지 않았다며 전면 부인했다.

 

이재명 당대표와 유동규 전 본부장은 2023년 3월 31일 첫 법정대면을 하며 피고와 증인으로 만났다.

이대표 측은 2021년 말 자살한 고(故) 김문기 성남도개공 개발1처장을 '모른다' 라고 주장했고, 유 전본부장은 "모를리 없다"라며 반박했다.

 

 

김용 프로필, 김용 나이 학력 고향, 김용 이재명, 김용 부원장 민주당 체포

김용 프로필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 김용 나이 1966년 10월 31일 김용 고향 서울특별시 김용 학력 대성중학교 대성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신학 학사 김용 병역 육군 병장 만기전역 김용 경력 경

cwwc.tistory.com

 

정진상 프로필, 정진상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정무조정실장

정진상 프로필 정진상 경력 이재명 변호사사무실 사무장- 이재명 변호사 시절 성남시 정책실장-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 경기도 정책실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이재명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

cww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