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다혜 프로필, 문다혜 나이 학력, 문다혜 남편, 문재인 딸, 문다혜 정의당

카테고리 없음

by ST M 2022. 5. 31. 12:46

본문

문다혜 프로필

문다혜 나이

1983년 12월 9일

 

문다혜 고향

부산광역시

 

문다혜 학력

부산외국어고등학교 (일본어과 / 중퇴)

대학 미상

 

문다혜 직업

요가 강사

 

문다혜 가족

아버지- 문재인

어머니- 김정숙

오빠- 문준용

아들 1명

남편 서창호

 

문다혜 정당

정의당

 

1983년생, 부산광역시 출신

제19대 대통령 문재인의 1남 1녀 중 하나로, 오빠인 문준용씨와는 연년생이다.

오빠 문준용씨

부산외고 일본어과를 다녔다고 한다.

문다혜씨의 출신 대학에 대해서는 일본쪽 대학을 나왔다는 설이 다수다.

지금까지 대통령의 자녀들은 학력이 모두 공개되었고, 오빠인 문준용씨 역시 건국대와 파슨스 대학 졸업한 이력이 공개되었다.

문다혜씨의 학력이 공개되지 않은 것은 이례적이다.

대학을 졸업하고 한일 합작 여행사인 롯데 JTB에서  근무했다.

이후 문다혜 직업은 '요가 강사'로 일한것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입을 통해 전해졌었다.(인도를 방문했을때 "제 딸도 한국에서 요가강사를 한다"고 말한바 있다.)

 

19대 대선인 2017년, 당시 대통령 후보였던 아버지 문재인의 마지막 유세에 등장해 연단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또한 2018년에는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영화 '1987' 단체 관람 행사에 참여하면서 정의당에 입당한 것이 알려졌다.

2018년 7월 태국으로 이주해 살고있음이 밝혀졌다.

남편인 서창호씨가 이스타 항공 태국지사로 발령이남에 따라 같이 이주했던 것으로 보인다.

 

<문다혜 남편 서창호>

게임회사 '토리게임즈'에 근무했었으며, 이스타항공 합작사 '타이이스타제트'에 근무했다.

문다혜씨의 시부모는 경남 양산에서 목욕탕을 운영한다고 한다.

 

태국에서 귀국해 청와대 자신의 자녀와 1년 정도 거주해 논란이 되었다.

민주당 측에서는 "부모와 자식이 함께 사는 것이 무슨 찬스냐"라고 하였고, 국민의 힘 측에서는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청와대에 미성년자도 아닌 혼인한 자녀가 함께 거주하는건 문제가 된다"라고 하였다.

2022. 5. 28

문재인 대통령은 퇴임 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로 내려간 후, 아버지 문재인 전대통령에 대한 트위터를 종종 남겼다.

문다혜씨 트위터 출처

이 곳에서는 문 전 대통령을 향한 집회가 연이어 열리자, 딸인 문다혜씨가 트위터로 비판의 글을 남겼다.

"나설 명분 있는 사람이 자식 외에 없을 것 같았다. 이게 과연 집회인가"라며 "총구를 겨누고 쏴대지 않을 뿐 코너에 몰아서 입으로 총질 해대는 것과 무슨 차이인가" 

"증오와 쌍욕만을 배설하듯 외친다"며 "개인으로 조용히 살 권리마저 박탈당한 채 묵묵부답 견뎌내는 것은 여태까지 정말 잘했다. 더 이상은 참을 이유가 없다. 이제 부모님은 내가 지킬 것이다"라며 시위대를 비판하는 트위터 글을 올렸다.

현재 트위터 글은 삭제 된 상태다.

 

 

김정숙 프로필, 문재인 부인 김정숙 여사 집안, 김정숙 나이 feat.역대 영부인

김정숙 프로필 제19대 대한민국 영부인 재임기간 2017년 5월 10일~2022년 5월 9일 김정숙 나이 1954년 11월 15일 김정숙 고향 서울특별시 종로구 김정숙 본관 경주 김씨 김정숙 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숙

cwwc.tistory.com

 

문준용 프로필, 문재인 아들, 문준용 학력 나이 아내, 문준용 지원금- 대통령 아들

문준용 프로필 문준용 직업 게임 개발자, 프로그래머 문준용 나이 1982년 1월 8일 문준용 본관 남편 문씨 문준용 가족 아내 슬하 1남 아버지- 문재인, 어머니- 김정숙 여동생- 문다혜 문준용 학력

cwwc.tistory.com

 

전우원 프로필, 전우원 나이 학력 직업 종교, 전두환 손자 전우원 5.18

전우원 프로필 제이미 전 전우원 나이 1996년생 전우원 고향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전우원 키 179cm 전우원 학력 연북중학교- 주오티 세인트 조지 스쿨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 금융경제

cww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