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택진 나이, 김택진 재산, NC 다이노스 구단주 김택진 feat. 김택진 재혼

카테고리 없음

by ST M 2021. 8. 4. 14:39

본문

김택진 프로필

엔씨소프트 CEO

NC다이노스 구단주

 

김택진 나이

1967년, 서울특별시 출생

김택진 키

160cm

김택진 본관

경주 김씨 상촌공파

김택진 학교

동북중학교

대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 석사

김택진 가족

아내 윤송이

자녀 - 4남

김택진 재산

한화 약 3조원(2021년 6월 포브스 발표 기준)

리니지 광고에 본인이 자주 나오는 편이다

자수성가형 기업가로, 2021년 6월 기준 한국부자 순위 16위에 올랐다.

서울대 전자공학과 85학번으로 재학 당시 '한글과컴퓨터'를 대학생 동아리에서 창업하였고, 이후 한메소프트를 창업했다.

현대전자에 입사하였지만, 1997년 퇴사한다.

1997년, 자본금 1억원과 거주하던 집을 판 돈으로 엔씨소프트를 창업하여, 1998년 '리니지'게임을 출시한다.

리니지는 대성공을 거두며, 김택진을 IT 억만장자의 반열에 오르게 해준다.

어릴때부터 야구를 좋아했고, 최동원 선수의 열렬한 팬이었다고 한다.

성공한 덕후는 2011년 8월 NC 다이노스를 창단하여, NC 다이노스의 구단주가 된다.

창단 기자회견에서 "초등학교 시절 '거인의 별'을 보며 꿈을 키웠으며, 중학교 시절엔 빠른 볼을 잘 던지기 위해 팔과 다리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다녔고, 커브볼 책을 구해 몇달간 담벼락에서 혼자 피칭 연습을 하곤 했다. 학창시절 변화구 전문 구원투수 노릇도 했었다. 야구라는 단어가 내 가슴을 뛰게 한다. 나한테 야구는 내 맘대로 즐길 수 있는 영화이자 삶의 지혜서다. 야구자체가 목적인 구단을 만들고 싶다. 사람들의 가슴을 두근거리는 구단을 만들고 싶다" 라며 포문을 열었다.

김택진 윤송이

이혼후, 2007년 8살 연하의 윤송이씨와 재혼한다.

윤송이씨는 1975년생으로 서울과학고등학교, 카이스트 수석 졸업, MIT공대에서 한국인 최연소 공학박사 학위를 받은 천재다.

29살의 나이에 SK텔레콤 최연소 임원을 맡기도 하였다.

현재는 엔씨소프트 문화재단 이사장, 엔씨소프트 사장직에 있다.

김택진의 장인이자, 윤송이의 아버지가 2017년 살해되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